먹을 것을 좋아하는 딸에게 생긴 행운




딸아이는 먹을 것을 참 좋아합니다.

아기 때부터 남달랐지요.

맛있는 것에 대해서는 얼마나 잘 알고, 맛있어 하는지

콧노래를 부르며 먹을 때도 있어

시부모님께서 웃으실 때가 많습니다.

편식하지도 않고 뭐든 맛있게 참 잘도 먹습니다.


저희 시어머님보다 더 많이 먹는 그 양에 비해

저만큼이라도 몸매를 유지하는 게 용하다고 할 정도입니다.

(운동을 꾸준히 시키지 않을 수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그런 딸아이가 지난 금요일 2학년이 끝나고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오키

딸아이는 일찍 안 일어나도 된다는 사실에 기뻐했지만,

무엇보다도 아침부터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에 더 기뻐하는 것 같았습니다.


엄마를 살살 꼬셔서 맛있는 것을 요리하게 만드는 재주를 가졌거든요.



어떻든 우리는 기쁨의 종업식을 후다닥 하고

기념으로 오랜만에 함께 스타벅스에 갔습니다.


샌드위치와 요거트음료를 먹으면서 콧노래를 흥얼흥얼 하네요.



사실 그 전날 제가 몹시 아파 요리를 할 수가 없어 밖에서 밥을 사주었는데,

맛있는 것을 좋아하는 딸아이는 본인 스파게티는 아껴 두고

제 것을 접시에 덜어 맛보느라 정신이 없었습니다.

ㅋㅋㅋ참 맛나게도 먹네.



그런 딸아이와 어제 한 케이크 가게에 들렀었는데요.


요즘 저는 체중에 신경쓰는 중이라

세 식구가 먹을 것으로 작은 조각 케이크 딱 두 개만 골랐습니다.


그런데!!!

뙇!!!!




주인 언니 딸아이를 평소 예뻐해서, "오늘은 특별히 너에게 서비스야" 하며

이렇게나 많은 도너츠를 공짜로 주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그리스에 와서 처음 겪은 지라,

정말 당황해서 "이거 받아도 돼요?" 라고 묻자,

"그냥 아이가 예뻐서 주는 거에요." 라고 싸주셨습니다.

에구..참 감사한 일이지요.

하트3


덕분에 시부모님까지 나눠드리고 온 가족이 풍족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ㅎ 내 다이어트...ㅠㅠ)



새로운 월요일,

여러분께도 맛있는 행운을 나눠 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좋은하루



 


*사실 지금도 아직 몸이 좋지가 않습니다.

 여러분의 감사한 댓글에 대한 답글은 저녁까지 꼭 쓸테니 서운해 마시고 기다려주세용.^^

Posted by 꿋꿋한올리브나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s://boyundesign.tistory.com BlogIcon 귀여운걸 2013.06.17 1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도너츠를 이렇게나 많이 공짜로 받으시다니..
    따님 덕분에 온가족이 즐거운 도너츠 파티를~ 부럽+_+
    잘 먹는 따님이 참 예뻐요^^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6: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해요! 귀여운걸님!
      귀여운걸님은 맛집블로거시라, 맛있는 도너츠도 잘 아실 것만 같아요!
      티스토리에서 댓글 문제를 아직 해결해 주지 않아서 여전히 눈으로만 읽고 있답니다^^

  3. Lahee.Park 2013.06.17 12: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 첫번째사진 완전 그리스의 꼬마 여신인에요?? 따님은 집에서 어떻게 부르세요?? 별명이 따로 있나요?? 사진으로만 봐도 이리 예쁘고 귀여운데, 그 도넛가게 주인분도 얼마나 귀여웠으면.. 우리동네 도넛가게 주인도 저도 좀 이뻐해줬으면 좋겠어요. 늘 $12.50를 따박따박 다받아가시는데요.. ;;; ㅎㅎㅎㅎㅎ 나중에 기회가 되면 호주 과자도 좀 보내드릴께요 ㅋㅋ 그리스에는 어떤 종류의 과자종류가 있나요?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6: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리스도 일반 과자 스넥 종류는 한국과 비슷 한데요.
      워낙 유제품이 유명해서 유제품 관련 초컬릿 종류가 정말 많답니다. 언제 한번 포스팅을 하려구요~
      그렇게 호주 과자 얘길 해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말씀이라도 정말 감사해요~!
      딸아이는 별명이 정말 특이한 게 있는데, 역시 포스팅에서 한번 소개할게요~ 그게 그리스어+한국어 조합이라서 설명이 좀 필요할 것 같아요^^

  4. kiki09 2013.06.17 12: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저....도너츠! 분명 꿋꿋한올리브나무님 따님께선 전생에 착한 일만 하고 살아서 현세게 복 받고 있는 걸꺼입니다. 많이 먹어도 살도 안찌고. 보너스로 저만큼의 도너츠를 선물 받을 정도면.어후 정말 부럽다 부러워. 공주양 나 넘 부러워 !!!!!!!ㅠ.ㅠ 신기하네요 많이 먹어도 살 안찌는게 신진대사가 어머어마하게 활발한가 봅니당. 꼬꼬마 아가씨가 ㅎㅎㅎㅎㅎㅎ 어훙 전 정말이지 저렇게 먹는 것만 보면 환장할 거 같아요. 그런데 올리브나무님 편찮으셨었군요.저번에 수술하신 거 때문에 그러신건가요?? 이런.... 하시는 일도 많으시고 거기에 가사까지 신경 쓰셔야 하니 무리가 온게 아닐까요... 조심하세요...부디. 한국에 오실 날도 얼마 안남으신 거 같네요...야호! 설레시겠어요!!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6: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kiki님. 과로인 것 같아요^^
      괜찮아지겠지요.
      어제도 너무 피곤해서 좀 쉬고 싶은데, 시아버님이 굳이 바베큐를 하신다고 불러 모으셔서...
      정말 어떻게 샐러드를 만들고 접시 세팅하고 이런 저런 일들을 했는지 기억이 없을 지경이에요. 샐러드 간이나 맞았는지 그것도 모르겠어요ㅠㅠ
      오늘은 좀 뒹굴거리려구요. 토요일날도 일 때문에 아픈데 단 내나게 뛰어다녔거든요.ㅠㅠ

  5. Favicon of http://kaonplus.tistory.com/ BlogIcon 영아 2013.06.17 1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칼로리를 다 어쩔...^^;;;
    없으면 안먹지만 옆에 저렇게 맛있어보이는 도너츠가 있다면 정신줄 놓고 먹을거 같은 ㅎㅎ.
    몸이 안좋으시다니 어째요...얼른 좋아지셨음 좋겠어요.
    오사카는 날씨가 아침에 25도 오후엔 37도까지 올라가는 바람에
    운동장에 있던 중학교 학생 10명이 일사병으로 단체로 실려가는둥 난리네요.
    저는 사무실 냉방병으로 시름시름 앓는중..ㅠㅠ
    근데 낮에 바깥에 나가면 죽어요...햇볕에 타죽어요 허허...ㅡㅡ;
    벌써 이러면 7월 8월은 어떨지 공포스럽네요.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6: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해요! 영아님.
      아휴..오사카도 덥군요. 얼마나 더우면 아이들이 그렇게 쓰러지고 그랬을까요..
      제 짧은 오사카 여행의 기억에는 도시인데도 참 공기가 맑은 동네구나 싶었어요. 가시거리가 너무 멀리 확보되어서 순간 제 눈이 더 좋아진건가? 했었거든요.
      아무래도 맑은 공기이다보미 해볓 투과율이 더 높은 게 아닌지 혼자 상상해 봅니다~ 더운데 영아님도 물 많이 드시면서 좋은 하루 되세요!!!

  6. 한랑 2013.06.17 14: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먹는건 좋은거예요! 전 어릴때부터 너무 안먹어서 엄마 걱정도 많이 시켰고 키도 작은편이고, 지금도 잘 안먹어요. 잘먹고 즐긴다는건 좋은거예요. 보니까 날씬한데요 뭘ㅎㅎㅎㅎ 키 많이 클거 같아요~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6: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한랑님, 그러시군요.
      아마 그런 부분은 좀 타고나는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제 딸아이는 저보다도 제 막내 여동생의 체질과 더 닮은 면이 많은데 그 아이가 먹성은 엄청 좋고 맛집 순회를 하는 아이인데 우리 자매 중 가장 날씬하거든요~
      그래도 소식하는 사람들이 장수한다는 말이 정말 맞다고 생각해요~한랑님^^

  7. Favicon of http://meeoow.tistory.com BlogIcon 괭인 2013.06.17 14: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두 괭인 모두 아이들은 좋아하는데요. 특히 저는 애기들 어린이들 밥먹는 모습이 귀엽더라구요.ㅋㅋㅋㅋ 이게 무슨 손주보는 할머님같은 마음인지...
    덕분에 월요일 아침부터 기운이 나네요~^^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6: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휴..그렇지요? 정말 내 새끼 입에 밥 들어가는 것은 당연히 예쁘지만, 남의 자식 입에 밥 들어가는 것도 그렇게 예쁘더라구요~그 심정 이해해요^^ 게다가 아이들을 좋아하신다니 더욱 그러실 것 같아요~

  8. 복실이네 2013.06.17 15: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리브 나무님 얼른 몸이 나으시길 바래요.
    마리아나가 얼마나 이쁘면 저렇게 많은 도너츠를 서비스로..ㅋㅋ
    식탐이 많은 만큼 먹을 복도 많은거 같아요.
    전 잘 먹는 사람이 좋더라고요..^^
    울 아들도 그랬으면 좋겠어요.
    전 애가 남긴거 더 먹어서 살이 빠질새가 없네요..ㅋㅋ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6: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휴..엄마들이 아이들 남긴거 먹는 것은 참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저도 어쩌다 아이가 남길 경우(자주는 아니지만) 버리지 못하고 먹게 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그러지 말아야지 하는데 그게 안 되더라구요~ 복실이네님 마음 이해해요~
      아드님은 그래도 에너지 넘쳐 보이던 걸요~! 정말 귀여워요^^

  9. 무탄트 2013.06.17 1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기분좋은 횡재인데요. 저도 먹는 것을 좋아해서 그런지 누가 먹을 것을 주면 참 기쁘기도 하고, 또 함께 먹는 사람이 복스럽고 기분좋게 잘 먹는 것을 보면 음식이 더욱 맛있게 느껴지고 기분이 좋아요. 그 음식을 만들었거나 사준 사람 입장에서도 그렇겠지요. ^^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8: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무탄트님도 미식가시군요^^
      정말 도너츠를 받고 무척 놀라고 나중엔 기쁘고 그랬어요.
      참 이런 일에 이렇게 감동하다니 이러면서요^^
      돈이 문제가 아니라 그 마음이 고마왔던 것 같아요~

  10. 이쁜이 2013.06.17 18: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리스는 이곳 프랑스보다 방학을 더 일찍 하는군요 ? 그럼 개학은 언제에요 ?
    도너츠가 너무 맛나보입니다. ㅎㅎ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8 07: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해요~이쁜이님!
      개학은 9월 10일쯤 한답니다.
      여름이 긴 나라라 약 석달의 여름 방학이 있는 것이지요~^^
      더워서 에어컨을 틀어도 아이들이 공부에 집중하기 어렵답니다~

  11. Favicon of http://mrsnowwhite.tistory.com BlogIcon 아스타로트 2013.06.17 18: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배보다 배꼽;; 서비스가 더 많네요~ 따님 덕에 덩달아 입이 즐거우셨겠어요~
    저도 이왕이면 맛있게 복스럽게 먹는 사람이 참 보기 좋더라구요!
    편찮으시다니 걱정입니다;ㅁ; 혹 다이어트로 무리하신 건 아닌지...? 어여 나으세요~

  12. 민트맘 2013.06.17 1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나 예뻤으면 저렇게도 많이 주셨을까요.
    그런데 저걸보니 마구 걱정이 되는건 살 찌기가 너무 쉬운 아줌마의 기우겠지요.
    어린아이들이 탐스럽게 먹는걸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모습이예요.ㅎㅎ

    지금은 좀 나으신가 모르겠어요.^^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8 07: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오늘 정말 잘 쉬었어요!
      덕분에 많이 좋아졌어요^^감사해요!
      그래도 온 가족이 나누어서 먹고, 일요일 오후엔 손님도 한 차례 다녀갔기에 한 사람이 많이씩 먹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13. 2013.06.17 18: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14. Favicon of http://blogvlog.tistory.com BlogIcon 푸른. 2013.06.17 1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리브나무님~!! 에구궁... 어서 나으세요~~ ㅠ.ㅠ~!!!
    제 에너지를 푝푝~~~ 날릴게요!! 쉬셔야 하는데 ㅠ_ㅠ...!!

    마리아나는 먹는 모습두 이뻐요~~! *_* *_*~~! 아 귀여워라...!!!
    저도 서비스는 익숙하지 않아서 받으면 놀랄 때가 있어요.
    올리브나무님의 이야기를 이렇게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 ))

  15. Favicon of http://stockm.tistory.com BlogIcon S매니저 2013.06.17 19: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넘넘 이쁜데요?ㅎ
    복이 절로 들어올거 같은..ㅎ
    편안한 오후 되시길 바래요~

  16. 2013.06.17 22:5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7 16: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정말 반갑습니다!!!!!
      어머님께서 그렇게 소개를 해 주셨다니 제가 다 감사하네요~
      어휴..읽으면서 고개를 끄덕끄덕 엄청 공감하며 읽었답니다.
      정말 시댁에 안 들어와 사시는 것을 잘 하신 일 같아요.
      그렇게 집까지 지어주실 정도면, 가까이 사실 경우 간섭이 엄청나실 것 같거든요..그런 경우를 워낙 많이 봐서...
      게다가 말씀대로 그리스 경기가 이렇게 안 좋은데, 직업도 안정적이시고 정말 거기 계시는 게 백번 잘 하신 일이시구나 싶습니다!

      그리스 대사관은 나라마다 다 그런 것 같아요.
      저는 한국에 살 때 그리스 이민 들어오면서 관련 서류를 대사관에서 미리 알아보고 하려다가 속 터져 죽는 줄 알았답니다.
      그게 그리스 공무원들이 일을 정말 못 해서 기관간의 연계도 없고 업무도 모르면서 월급을 받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결국 몇 번을 찾아가서도 안 되서, 영주권이나 그런 모든 것을 그리스 들어와서 처리해야 했었어요. 그 또한도 쉽지도 않고 질질 끌기만 했지만요~
      정말 긴 댓글을 보면서 님께서 얼마나 그간 여러 말못할 일들이 많으셨을지 다 알 수는 없지만 짐작이 되어서 마음이 먹먹했습니다..
      뉴저지로 이사하신 거세요??
      제 동생도 뉴저지에 있답니다.^^
      앞으로도 이런 저런 이갸기 이렇게 나누기로 해요~
      티스토리 사정 상 댓글에 비밀 댓글이 안되어 공개댓글이 된 점 이해 바랄게요~
      오늘 좋은 하루 되세요!!!

  17. 씨릴 2013.06.17 23: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리를 잘은 못하지만, 그래도 뭔가 해 줬을때 맛있게 먹어주는것만큼 기분좋은것도 많지 않은 것 같아요. 흥얼거리면서까지 먹는다니 따님이 더 예뻐 보이네요:)

  18. Favicon of http://www.cyworld.com/actresskim BlogIcon nina 2013.06.17 2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구..몸이 안 좋으셔서 어떡해요.어서 쾌차하시길 기도할게요~~

  19. mariacallas1 2013.06.18 16: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은 다행이 몸이 좋아 지신듯하여...안심~입니다.^^

    마리아나...........어떠케요~~넘넘~~사랑스러워^^

    마리아나가 올해 나이가 어찌 되나요?(지난번 질문드린거 같기도 한데; 답을 못찾는건지 안보여소 다시 질문;;)

    울 아들은 2006년 12월 생이랍니다. ^^

    두 아이 비슷하면 친구 삼아 줘도 좋을듯하네요 ㅋㅋ

    어쩜 먹는 모습이 사랑스러운지~ 아이들은 먹는것만 봐도 깨물어주고파요 ㅎㅎㅎㅎ

    위에서 세번째 사진은 찍기 싫어서 저러나요?ㅋㅋ아니면 설정?^^ 귀여워 ㅎㅎㅎ

    오늘도 좋은날 되시구요...꼭~! 건강하세요^^ 이 여름 더욱 더~~~♡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19 1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희 아이는 2005년 4월 생이에요~ 정말 또래네요.
      아마 mariacallas님 자녀분도 큰 편인가봐요^^
      저희 딸아이는 또래 중에는 큰 편이에요. 잘 먹고 쑥쑥자라서
      제 할일 척척하는 멋진 청소년이 되거라, 뭐 이러고 있답니다. 하하하..

  20. Favicon of http://blog.daum.net/jungun_ BlogIcon 피러17 2013.06.22 00: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리아나~ 긴머리 스타일도 마니 이쁘네요.....
    요즘 수영장에서 마리아나 또래 여자아이들도 많이 보는데....
    마리아나는 2학년인데 키가 상당히 커보이네요....
    5학년은 되보여요.ㅋㅋㅋ

    마리아나도 저처럼 먹는걸을 조아하는군요....
    음식 가리는것도 별로 없고....
    저도 그래요.ㅋㅋㅋ

    저도 요즘에 태어났다면....
    맛있는것이 넘쳐나는 지금....
    초등학생때 벌써...뚱뚱이가 됐을거 같아요.하하하

    제가 자랄때는 맛있는 먹을게 라면밖에 없던 시절이었기에....
    지금 이몸매를 유지하고 있는거 같네요.ㅋㅋㅋ

    마리아나~~~
    맛있는거 마니 먹고....
    운동도 마니 해서 땀도 많이 흘리고....
    건강한 마리아나가 되길 바랄께~~~
    피러 아저씨가~~~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06.20 11: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네~ 마리아나가 키가 큰 편이에요~
      요즘 한국 간다고 더 운동 열심히 하고 그러더라구요^^
      한국 가는 게 너무 기대가 되나봐요^^
      안 시켰는데 먹을 것 리스트도 만들고...
      왜 운동하냐고 물어보니..
      가서 많이 먹을 것이기 때문에 미리 체중을 더 줄여놓고 가야한다나요..
      하하..얼마나 먹으려고 그러는지요^^

  21. 2013.11.08 15: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greekolivetree.co.uk BlogIcon 꿋꿋한올리브나무 2013.11.10 06: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앗! 그렇군요^^ 정말 반가워요!!!!!
      사람마다 타고나게 좋아하는 것들, 잘 하는 것들이 있더라고요.
      딸아이는 미각이 예민하게 태어난 아이인 것이지요.
      저는 많이 먹긴 하는데, 스트레스 받으면 먹는 안 좋은 습관을 갖고 있어요. 반면 딸아이는 스트레스 받으면 잘 안 먹어요~
      아마 OO님의 자녀분도 맛있는 것을 좋아하는 미각을 갖고 있는 아이인가봐요^^ 동생들을 건사하며 나름 큰 아이로서 책임도 많을 텐데 먹는 건 좀 봐줘도 되지 않을까용~~~^^ 아마 저희 딸아이에 비해 엄청 믿음직한 느낌이겠구나 싶어요~ 동생이 둘이 있으니 말이지요^^



티스토리 툴바